Smart Education

  • Home
  • 학과소개
  • Smart Education

호산대학교 병원의료정보과!

Smart Education

본 과는 Smart Education에 의한 교육으로 보다 똑똑한 교육방법과 관리에 의한 확실한 취업을 목표로 한다.
Smart Education은 Smart 교육, Smart 학생관리, Smart 산학협력, 그리고 Smart 취업관리로 이어지는 시스템입니다.

Smart  Education :스마트교육, 스마트학생관리, 스마트 산학협력, 스마트 취업관리

Smart 산학협력

Smart 산학협력은 업체 탐방을 통해 병원과 요양원, 의료기관 그리고 의료정보 업체등을 탐방하여 협력체결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의 능력을 습득하고 나아가 취업을 전제로한 인턴제를 실시하여 최종적으로 취업을 한다.

업체탐방-협력체결-현장실습-인턴실시-취업-홍보

Smart 학생지도

Smart 학생지도는 병원정보와 의기기정보 그리고 의료정보 관련 분야로 학생이 취업을 희망하는 소그룹을 지도하고 학생 개별 학습진행사항을 진척도로 평가하여 학부모와 상담하여 취업시 학생의 이력으로 활용한다.

학생목표별(취업희망)소그룹지도, 월별학생개별학습진척도 평가, 출결사항 주별 학부모 모바일 통보(월별), 의료정보관리사 등 자격취득지도, 학생이력제 실시(취업시 제출)

Smart 교육

Smart 교육은 보건의료교육과 의료정보교육을 통해서 의료정보 관리사 취득을 목표로 한다.
보건의료교육은 기초의학과 병원관리의 과목을 현장의 전문가에 의해 지도한다. 또한 의료정보와 의료전산은 완벽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서 학생들이 의료정보관리사를 취득함에 부족함이 없이 교육한다.

다기능 병원행정전문가 : 병원행정(병원행정사, 병원코디네이터, 건강보험심사평가사), 의료복지(사회복지사), 의료정보(컴퓨터활용, 의료정보관리사(